운전자 상식게시판

안전에 중요할 수 있기 때문에 자동차 상태를 미리 알아두고, 점검을 해두는 것이 좋을 수 있는데요. 점검을 해서 이상한 곳이 있다고 하면 고치는 것이 좋고, 사고를 나는 것을 줄일 수 있는 부분이라고 하니까 알아두세요.

냉각수, 부동액을 점검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계절과 상관을 하지 않고 점검을 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하는데요. 여름에는 엔진 열을 내리게 해주고, 겨울에는 엔진 동파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2년 주기 때문에 교체를 해주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배터리를 점검하는 것이 좋을 수 있는데, 겨울철에는 배터리가 방전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배터리의 수명은 3년 정도라고 하므로 수명이 됐다고 하면 교환을 해주는 것이 좋을 수 있고, 배터리 상태를 확인을 해주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타이어를 확인해줘야 하는데요. 점검을 해주는 것이 좋을 수 있는 부분이라고 하는데, 5년 정도는 교체를 해주는 것이 도움될 수 있고, 운전자의 습관에 따라가 지고 짧아지게 될 수 있기 때문에 타이어 상태를 잘 점검을 해주는 것이 도움될 수 있는 부분이라고 하니까 알아주는 것이 도움될 수 있고, 잘 점검 하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