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게시판

운전자보험 구성

관리자님 2019.07.16 13:38 조회 수 : 27

운전자보험 구성

자동차보험이 차량을 위한 상품이라면 운전자보험은 사람을 위한 상품입니다. 이때 자동차보험은 가입이 의무적이기 때문에 나라에서 과태료를 부가하면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운전자보험은 선택가입이기 때문에 가입하지 않은 분들도 더러 계십니다. 하지만 운전자가 사고로 인해 형사처벌에 처하게 되거나 중상해를 입거나 누군가에게 입히게 된다면 단순한 문제가 아니게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피해자가 사망했다면 유족들과 형사 합의를 했다고 해도 공소가 제기됩니다. 이때는 운전자보험이 절실하게 될 것입니다.

운전자보험의 필수 담보에는 본인의 교통상해로 인한 보상, 법적 비용,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이 있겠습니다. 
특히 법적 비용이 중요한데 벌금과 형사합의금, 변호사 비용에 관련한 사항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때 한도는 최대한 높은 것이 좋으며 이는 어떤 사고가 날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위험부담을 내려놓기 위함입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법적 절차에 있어 유가족이 운전자에게 사망한 피해자가 생산해낼 수 있는 미래 생산금액을 보상하라는 판결도 있습니다. 이때 형사합의 지원금과 중상해 교통사고 처리를 지원하는 교통사고처리지원금에 가입했다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최대 3천만 원까지 계약했다면 더욱 경제적 압박을 이기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운전자 보험에 가입할 때는 만기환급금인지 순수 보장형인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운전자 보험은 상해보험에 해당되기 때문에 사고 시 부상등급에 따라 정액을 보장받습니다. 그렇다면 순수 보장형을 가입하셔서 보장을 받고 보험료를 아끼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자 보험은 담보를 어떻게 가입하느냐에 따라 보장을 받는 경우의 수가 많아집니다. 그 때문에 되도록 오랫동안 고민하고 제대로 가입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특별히 추천하는 담보는 위의 필수 담보라 불리는 것 외에 후유장해 생활자금 특약을 가입해 둔다면 만약의 경우 교통사교로 일을 못하게 된다면 계약에 따라 10년 정도의 기간 동안에 일정 금액의 생활비를 나누어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 외에도 가족생활자금을 보장하는 특약도 존재합니다. 이처럼 운전자는 나와 내 가족을 위해 가입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구성도 타인이 아닌 나와 가족에 초첨을 맞춰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